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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달빅 가상머신이 JIT(Just in Time) 방식으로 컴파일을 했음


JIT 방식은 application 이 실행되는 순간 소스코드를 컴파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실행속도 및 메모리 측면에서 많은 이슈가 있었음


이에 안드로이드 5.0 (롤리팝) 부터는 달빅을 버리고, AOT(Ahead of Time) 방식으로 컴파일을 하게 됨


AOT 방식은 application 이 설치되는 순간 소스코드를 컴파일 하여 준비시켜 놓는 방식으로 

실행속도 및 메모리 측면에서 이점을 가져갈 수 있지만, 그만큼, 앱이 차지하는 용량에서 JIT 방식보다는 불리한 면이 있음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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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 N (누가) 부터는 AOT, JIT 방식을 혼합하여 이용하고 있음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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